진관 Magazine
HOME > 교회소식 >진관 Magazine
 
(기독교타임즈) 진관교회 "지역과 함께해요!^
16-06-16 16:51
JKMC
조회수 : 2,119

대축제.JPG

진관교회 “지역과 함께해요”          


은평뉴타운 가족사랑 대축제 개최

   
 
   
 

서울의 한 교회 청장년회가 지역의 ‘가정 회복’을 목표로 3년째 이어온 축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진관교회(담임 이현식 목사) 청장년회 ‘은평섬김’은 지난 11일 은평뉴타운 소재 체육공원에서 ‘제3회 은평뉴타운 가족사랑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에 들어선 가족사랑대축제는 △환경보존 둘레길 걷기 △공연페스티벌 △은뉴 슈퍼스타 선발대회 △어린이놀이체험 △친환경에너지놀이터 △문화체험 △먹거리장터 △바자회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놀이, 환경, 문화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돼 있어 교회 중심의 대표적인 지역문화 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주민 4000여명이 참석해 가족 간 사랑과 주민 간 소통을 키웠고, 교회는 수익금 전액을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은평푸드뱅크마켓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행사를 준비한 은평섬김 회원들은 “축제를 통해 모든 주민들의 가족공동체가 회복되고 이웃간 소통을 키워나가는 통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교회가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지역의 중심에 설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진관교회 이현식 목사는 “지역 주민들의 가정이 사랑으로 넘쳐나고 소통 확산을 통해 공동체 건강성 확보를 고민하던 중 축제를 시작하게 됐다”면서 “교회가 지역사회의 사랑과 소통,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